노루표페인트를 생산하고 있는 디피아이(회장 한영재)가 최근 품질관련 3개상을 잇달아 수상하 는 등 꾸준히 실천해온 품질경영 활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전국 품질분임조경연대회에서 도료업계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 한 것을 비롯해 한국표준협회 선정 'KS 톱10상'을 2000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또 한국 능률협회에서 주관한 한국 디자인경영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아 경사가 겹쳤다. DPI의 품질관리 비결은 꾸준함이다. 산업재를 생산하는 기업이지만 많은 소비자들의 불만과 요 구를 곧바로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최고경영자가 직접 나서 품질운동을 일상화하고 있다. 한영재 회장이 가장 자주하는 말은 '품질은 결코 타협하지 않는 다'는 것으로 디피아이는 도료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소비자문화센터를 설립하고 1980년부터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디피아이 제품과 기술, 서비스에 대한 고객과의 상담내용을 매일 가감없이 공유한 다. 한영재 회장은 소비자의 지적에 대한 대응과 문제점에 대한 품질개선 결과를 직접 확인하 는 것을 가장 큰 일과의 하나로 여기고 있다. 디피아이는 2001년 상반기에 매출 1050억원, 순이익 67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동기대비 5%, 2 6% 신장했다. <Chemical Daily News 2001/1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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