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간담회에서 경영혁신 강조 … 생존을 위한 경영변화 바람 SK케미칼이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변화경영인 “실미도 경영”을 추진하며 신선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SK케미칼은 임직원 간담회에서 영화 <실미도>에서와 같이 평범한 사람들이 혹독한 훈련을 통해 군사 전문가로 변신해가는 과정을 본보기로 SK케미칼의 경영 메시지를 ▷확고한 목표 ▷명확한 의사결정(리더십) ▷엄격한 교육이라는 3가지 목표에 집중키로 결정했다. SK케미칼은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어 기업의 생존과 더 나아가 발전을 위해서 확고한 목표를 가져야 하며, 기업의 리더는 상황 변화,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최선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사원들이 스스로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고 자신의 성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훈련만을 통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미도 경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촉발한 김대성 주임은 “실미도 정신과 같이 구성원들에게 확고한 목표의식을 심어주고 이를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세계최고의 전문가가 되면 우리도 언젠가는 4500만이 아닌 60억 세계인들에게 이름을 날릴 Success Story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Chemical Journal 2004/03/09>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제약] 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 호조로… | 2025-05-08 | ||
[바이오폴리머] SK케미칼, 스포츠 시장 본격 공략 | 2025-04-29 | ||
[환경] SK케미칼, 순환 재활용 기술 전시 | 2025-04-28 | ||
[화학경영] SK케미칼, AI 데이터센터로 매각 | 2025-04-22 | ||
[디지털화] SK케미칼, AI 안전관리체계 확대 | 2025-04-0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