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6만매 생산 2004년 300억원 매출목표 … 편광판 이어 일본과 경쟁 LG화학(대표 노기호)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PDP(Plasma Display Panel) TV의 핵심소재인 PDP필터에 대한 독자적인 양산기술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섰다.LG화학은 9월13일 공시를 통해 충북 오창에 위치한 오창테크노파크에 월 6만매 규모의 PDP필터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연말까지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PDP필터는 PDP TV에 장착해 선명한 색을 구현하고 근적외선 및 전자파를 차단해 기기의 오작동을 방지하는 핵심 소재로 2004년 세계 시장규모는 5700억원으로 추산되며 연평균 50% 이상 고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2004년 말까지 PDP필터 생산규모를 국내 최대인 15만매로 증설하고 세계시장의 20%를 차지할 계획이다. 현재 세계 PDP필터 시장은 일본의 Asahi Glass, Mitsui Chemicals 등 일본기업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LG화학은 2차전지와 편광판에 이어 PDP필터 시장 석권을 위해 일본기업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LG화학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는 “편광판 생산을 통해 축적한 정밀코팅 기술, 박막필름 가공기술과 더불어 독자적인 광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조기에 PDP필터 양산이 가능했으며, 국내는 물론 유럽, 일본, 타이완 등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2008년 세계시장 35%를 점유하면서 PDP필터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PDP는 흔히 벽걸이 TV로 불리는 미래형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로서, 다양한 입력신호와 연결돼 기존 디스플레이 장비보다 밝고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할 수 있는 미래형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특히, 40인치 이상 대형화면을 10cm 이하의 얇은 두께로 구현할 수 있는데, PDP 필터는 PDP 모듈의 외부에 부착해 광학특성을 향상시키고 근적외선 및 전자파 차폐기능을 갖는다. PDP필터의 두께는 42인치를 기준으로 3.6mm 수준이다. <화학저널 2004/09/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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