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세탁비누 시장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세탁기 등장과 함께 침체를 보인 세탁비누 시장은 96년에도 수요감소, 가격규제, 물류비 상승, 원료가 인상 등 악순환이 심화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시장개방이 실시되는 97년에는 세계 굴지의 다국적기업들까지 국내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어 어려움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95년 국내 세탁비누 내수는 고형일반의 경우 1만9600톤으로 94년 2만8800톤에 비해 32.0% 감소했고, 고형향도 95년 3만200톤으로 94년 3만8900톤에 비해 2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말세탁비누도 94년 4000톤에서 95년 3920톤으로 9.8% 감소했다. 수출은 94년 7309톤에 비해 55.7% 감소한 3236톤에 그쳐 시장악화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수요 감소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여 관련기업들의 자구책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표, 그래프 : | 국내 세탁비누 수급현황 | <화학저널 1996/3/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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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LG생활건강, 세탁비누 사업 “포기” | 2011-09-27 | ||
[화학경영] LG생활건강, 세탁비누 사업 포기 | 2011-09-2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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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케어] 세탁비누, LG생활건강은 비누시장을 떠나노라! | 2011-09-23 | ||
[퍼스널케어] 세탁비누시장 재편 예고 | 1994-10-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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