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브랜드 시장점유율 1위 … 현지기업 포함 2위로 Sony 앞질러 삼성전자의 LCD TV와 PDP TV 등 평판TV가 중국 시장에서 Sony나 Panasonic 등을 제치고 해외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월 중국 평판TV 시장(금액기준)에서 점유율 8.3%를 기록하면서 해외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현지기업을 포함한 순위에서는 현지기업인 하이센스가 점유율 11.1%로 1위를 차지했고 삼성전자가 2위였으며, 이어 Philips(7.5%), 창홍(7.1%), 스카이워스(6.5%), Panasonic(6.5%) 등의 순이었다. 특히, 삼성전자는 LCD TV 부문에서 2월 해외브랜드 가운데 Sony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월에도 1위를 유지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월 현지 LCD TV 시장의 기업별 점유율은 하이센스가 12.1%로 1위를 지켰고 이어 삼성전자(8.5%), TCL(7.6%) 등의 순이었다. 삼성전자는 3월부터 Beijing을 비롯한 5대 도시를 돌며 1개월여에 걸쳐 TV 로드쇼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4월 말에는 중국전자시상행업협회가 주관하는 중국 디지털TV 대상에서 <올해의 LCD TV>와 <올해의 DLP TV>로 선정되기도 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2월과 3월 등 2개월에 걸쳐 미국 평판TV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유럽지역에서는 LCD TV가 2005년과 2006년 1/4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훈 기자)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06/05/23>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제약] 삼성바이오, 에피스 분할한다! | 2025-05-22 | ||
[화학경영] 삼성SDI, 1조6500억원 조달 “순항” | 2025-05-21 | ||
[배터리] 삼성SDI, 차세대 BESS 공동개발 | 2025-05-08 | ||
[화학경영] 삼성SDI, 삼성전자 지원으로 생환 | 2025-05-02 | ||
[배터리] 삼성SDI, 고성능 ESS 배터리 개발 | 2025-04-28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