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고객ㆍ시장 중심으로 재편
|
김반석 사장, 차별화에 고책가치 제공 강조 … 생산자 중심사고 버려야 김반석 LG화학 사장은 1월2일 “앞으로 시장과 고객가치 중심으로 업무 우선순위를 재편하고 영업, 생산, R&D가 하나의 팀이 돼 시장과 고객 관점에서 사고하고 행동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되고, 또 고객이 인정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반석 사장은 신년사에서 “한편으로는 여전히 시장과 고객 니즈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우리 기술로 최선을 다해 제품을 만들면 팔릴 것이라는 생산자 중심 사고에 젖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2006년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력사업의 수익성이 악화됐다고 평가한 뒤 “2007년에도 고유가, 환율하락, 내수 부진, 중국 석유화학 시장의 공급과잉, 중동의 신증설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새해 순탄치 않을 화학산업 환경을 꼽았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07/01/02>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제약] LG화학, 신장암 혁신 치료법 개발 본격화 | 2025-11-05 | ||
| [배터리] LG화학, 중국 손잡고 SiB 소재 시장 진출 | 2025-11-04 | ||
| [화학경영] LG화학, 석유화학 흑자전환 성공했다! | 2025-10-31 | ||
| [자동차소재] LG화학, 세계 최초 HWD 상용화 “도전” | 2025-10-30 |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아로마틱] LG화학, IPA 재활용으로 수익성 개선하라! | 2025-10-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