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ㆍ타이 중심 아시아 공급확대 강화 … 석면 대체제품 판매 Nippon Valqua가 아시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타이의 공업용 씰(Seal)재 제조판매 거점인 Thai Valqua에 연구개발 기능을 부가함과 동시에 인재개발센터를 설치할 방침이다. 또 한국에서는 신규 판매거점을 설립한다. Nippon Valqua는 앞으로 아시아에서도 탈석면화가 진행됨과 동시에 플랜트ㆍ기기관련 등 기간산업용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지에 진출해 있는 일본 및 유럽ㆍ미국기업을 주요 타겟으로 주력인 석면 대체제품 <Non AS> 시리즈 등의 판매확대를 위해 아시아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Nippon Valqua는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왔다. Shanghai의 씰제품 생산거점인 Valqua Seal Shanghai의 생산능력을 점차 확대하는 등 2007년 5월에는 Seal Shanghai 연구소에 인재개발센터를 설립했다. 또 Shanghai의 불소수지 가공거점인 Shanghai Valqua에서도 2기 증설을 실시하고 2008년 봄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중국에서의 적극적인 투자에 이어 동남아시아ㆍ한국 시장 개척을 강화하고 있다. 타이거점인 Thai Valqua의 기능강화 및 해외사업 리스크를 분산하기 위해 현재의 제조판매와 더불어 R&D 기능을 부여하고 현지 요원을 육성하기 위해 인재개발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축적된 노하우를 살려 현지 시장에 대응한 사업을 확대해갈 방침이다. 한국에서는 현재 플랜트 기기용 씰제품과 공업용 가스켓 등의 판매거점인 Valqua Korea를 보유하고 있는데 잇따라 새로운 판매거점도 설립할 예정이다. 시장동향을 주시하면서 1-2곳을 더 설립할 방침이다. Nippon Valqua는 2009년 종료되는 신중기경영계획 <NVㆍS4>에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매출을 2007년 대비 12.5% 증가시킬 방침임을 밝혔다. 타이 및 한국거점의 기능을 강화해 중국에 이은 새로운 아시아 시장 확대를 핵심으로 육성해가고 있다. <화학저널 2008/02/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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