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분기 점유율 25%로 7년 연속 1위 … 마케팅ㆍ차별화 주효
화학뉴스 2012.11.19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3/4분기 세계 63개국 TV 시장을 석권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2년 3/4분기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이 25.2%로 27분기 연속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세계 평판 TV 시장이 2012년 처음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냈음에도 2012년 1/4-3/4분기 누적 점유율이 26.4%로 전년동기대비 4%포인트 가량 상승했다. 이에 따라 2012년까지 7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역적으로도 북미ㆍ유럽 등 선진시장은 물론 아시아ㆍ아프리카ㆍ남미 등 성장시장에서도 LCD(Liquid Crystal Display), LED(Light Emitting Diode), PDP(Plasma Display Panel), 3D 등 모든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1/4-3/4분기 63개 국가에서 TV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조사대상 67개국의 94%에 해당하는 것으로 2011년 3/4분기에 비해 8개국이 늘었으며, 점유율 40% 이상을 기록한 국가도 2배로 증가했다. 삼성전자의 TV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TV제품의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철저한 지역 차별화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초대형 프리미엄 TV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1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2/11/19>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폴리머] 보르쥬, 폴리올레핀 세계 4위 부상 | 2025-05-19 | ||
[화학경영] 삼성SDI, 삼성전자 지원으로 생환 | 2025-05-02 | ||
[플래스틱] 롯데케미칼, 삼성전자와 손잡는다! | 2025-03-12 | ||
[환경] GFC, 화학물질관리 세계화 추진 | 2025-01-03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에너지정책] 중국의 화학산업 혁신 ①, 그린 화학제품 생산 본격화 세계 최초 바이오제조 “성공” | 2025-05-0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