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시장 진출에 브랜드숍 확대 … 정부정책 힘입어 시장성 높아
화학뉴스 2012.11.28
필립스(Philips)가 LED(Light Emitting Diode) 조명 사업을 2013년부터 본격 강화한다.
필립스전자의 신임 조명사업부문장 김일곤 전무는 11월27일 서울 파이낸스센터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LED 조명 중심의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솔루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가정, 매장, 사무실, 도로, 경관 등 조명사업 전 부문에서 LED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립스전자는 LED조명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오피스 조명 솔루션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세계 에너지의 40%가 오피스 빌딩에서 소비되고 35%가 조명으로 사용되는 점을 고려할 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오피스 조명 솔루션의 시장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필립스는 설계부터 등기구, 컨트롤러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국내 그린빌딩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소비자 등기구는 8월 국내에 첫 조명 브랜드숍을 오픈한데 이어 2013년에도 수도권 지역에 1-2곳의 브랜드숍을 추가 개설하고, 5대 도시 2-3곳에 숍인숍(Shop in Shop) 매장을 여는 등 소비자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테리어 조명에 대한 마케팅 제휴를 체결한 한샘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대형 마트 유통망도 확충한다. 아울러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시력보호와 집중력 강화 등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LED스탠스나 방 전등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필립스전자는 국내 LED조명 시장이 아직 성장 초기에 있지만 정부의 LED조명 산업 육성 정책과 전력난에 따른 고효율 조명기기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공공부문 LED조명 보급 예산을 2011년 82억원에서 2012년 319억원으 4배로 늘리고, 신축ㆍ이전 공공기관 건물에 LED조명 의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글로벌 필립스의 조명사업부 매출액은 2011년 76억유로(10조6300억원), 2012년 상반기 40억4100만유로(5조6500억원)을 기록했으며, LED조명이 2011년 16%, 2012년 상반기 20%를 차지했다. <화학저널 2012/1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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