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 뜨고 모바일 지고…
조명용 매출 37억달러로 2배 폭증 … 태블릿PC용은 성장세 지속
화학뉴스 2013.07.19
LED(Light Emitting Diode) 광원 시장에서 조명은 웃고 모바일은 울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SU(Strategies Unlimited)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조명용 LED 매출액은 2011년에 비해 2배 가량 폭증한 반면 모바일용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명용 매출액은 2011년 20억440만달러에서 2012년 37억4500만달러로 증가했고, 모바일용은 27억520만달러에서 26억990만달러로 줄어들었다. LED 시장규모는 2011년 125억달러에서 2012년 138억달러로 9.9% 성장했으며, TV·모니터용 백라이트유닛(BLU)과 자동차·사인용 LED 매출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ED 광원 매출액의 조명용 비중은 27%로 가장 높았으며, 자동차용이 20%, 모바일용이 19%, 사인이 13%, BLU가 10%로 뒤를 이었다. 또 SU는 조명용 LED 시장이 성장세를 계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명용 LED 매출액은 2017년 100억달러를 돌파해 LED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7%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모바일용 시장은 2012년 포화상태에 이른 가운데 경기가 침체된 영향으로 휴대전화 판매량이 감소해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SU는 “2017년까지 모바일용 비중은 꾸준히 감소하나 태블릿PC용 매출액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3/07/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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