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중금속 미함유제품 출시 … 동화는 내스크래치․내마모성 강화
화학뉴스 2015.03.27
국내 PVC(Polyvinyl Chloride) 바닥재 시장에서 기존 생산기업과 신규 진출기업 사이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강화마루 분야 대표기업인 한솔홈데코, 동화기업이 잇따라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존 PVC 바닥재 생산기업들과 전면전을 선포했다. 한솔홈데코와 동화기업은 기존 바닥재의 단점을 보완한 신제품을 차례로 선보였다. 한솔홈데코는 국내 최초로 프탈레이트(Phthalate)는 물론 중금속을 함유하지 않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솔홈데코는 “프탈레이트를 사용하지 않은 바닥재는 출시돼 있으나 카드뮴, 납, 수은 등이 검출되지 않는 무해제품을 개발한 것은 처음”이라며 “순수 PVC 원료에 친환경 첨가제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한솔홈데코는 스웨덴의 국제 인증검사기관인 SGS(Socit Gn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중금속 및 프탈레이트 미검출 인증을 받아 신뢰성을 확보했다. 동화기업의 <나투스 수(秀)>는 0.5mm 이상의 천연 무늬목을 사용해 원목의 질감을 살리면서도 기존 합판마루의 단점인 내스크래치성, 내마모성을 높였다. 합판마루는 표면강도가 약해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강했다. 그러나 <나투스 수>는 고강도 도료와 함께 마모를 막기 위해 보강제를 투입했으며 나노 UV 특수 코팅 처리를 9회 이상 거쳤다. 동화기업은 기존 제품에 비해 내스크래치성과 내마모성이 2배 우수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강화마루 시장의 대표기업인 동화기업, 한솔홈데코가 합판마루와 PVC 바닥재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2015년 바닥재 시장은 격전이 예상되고 있다. <화학저널 2015/03/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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