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게이자이, 파나소닉이 2위로 부상 … 조선․액정패널은 수위
화학뉴스 2015.07.06
국내기업이 글로벌 상품 및 서비스 시장에서 8개 품목에 대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7월5일 발표한 <2014년 세계 주요 상품․서비스 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미국은 50개 조상대상 품목 가운데 16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고 유럽이 10개, 일본이 9개, 중국이 6개 품목에서 선두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 분야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이 1위에 올랐으며, 2위인 현대중공업을 포함해 상위 5사 가운데 4사가 국내기업인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중소형 액정패널은 2013년 3위였던 LG디스플레이가 Japan Display와 샤프(Sharp) 등 일본기업들을 따돌리고 수위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에서는 삼성전자(24.5%)와 미국 Apple(14.8%) 2강의 점유율이 떨어진 반면, 3위인 중국 Renovo가 7.2%로 2.7%포인트 끌어올렸다. LiB(Lithium-ion Battery)는 삼성SDI가 1위를 유지했으나 점유율은 하락했으며 2위인 파나소닉(Panasonic)이 미국 Tesla Motors로의 출하를 확대하면서 삼성SDI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5/07/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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