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ber-Ellis, 자동차 페인트용 판매 확대
Wilbur-Ellis는 주로 해외기업의 대리점으로 일본에서 안료, 수지, 각종 첨가제를 공급하고 있다.
페인트 및 잉크용 상품 담당부문에는 기술영업 전문인력을 배치해 다양한 상품을 조합함으로써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제안을 강화하고 있다.
전략상품으로는 BASF의 용제·부용제계 페인트 및 잉크용 분산제 「Efka PX」, 수성페인트·잉크용 분산제 「Dispex Ultra PX」를 공급하고 있다.
Controlled Free-Radical 중합기술에 따라 안료 분산성을 향상시키고, 병용함으로써 인디아 Birla의 카본블랙(Carbon Black) 「Raven 5000」에 상당하는 최고 수준의 칠흑색을 도막 외관에 부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BASF의 「Hydropalat WE 323」과 병용하면 안료 습윤 효과에 따라 점도가 내려가 분산제 총량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강점도 있다.
Wilbur-Ellis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고도의 분산이 필요한 자동차 페인트, 잉크젯 잉크 등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Dow의 「Maincote HG-100」은 방식 ISO12944 C1-C3 카테고리에 대응하고 있다.
또 에폭시수지(Epoxy Resin)를 아크릴로 하이브리드화한 수성 「Maincote AEH-20」은 폴리아민(Polyamine)계 경화제와 가교해 2액 에폭시 페인트에 필적하는 방청성과 내구성을 발휘하며 가용시간, 황변성, 경제성도 대폭 개선돼 도로 및 바닥 탑코트용으로 채용이 확대되고 있다.
Borchers, 우레탄 기술 바탕으로 호평
Borchers는 습윤분산제 「Borchi Gen 0451」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Borchi Gen 0451은 난분산성 안료에서 칠흑색을 추구하는 고급 카본블랙으로 15%의 안료 농도로 분산 가능하고 페릴렌(Perylen) 등 유기안료를 분산할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심플하게 분산 기능을 첨가하지 않고 안료, 용제, 분산제로 페이스트를 만든 후 각종 수지에 첨가하며 우레탄(Urethane) 올리고머 100%의 고형분으로 평면구조를 가지고, 특히 자동차 페인트 및 블랙매트리스(BM) 등에서 강점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orchi Gen 0451은 안료에 대한 습윤속도가 매우 빠르고 점도가 낮으며 안료 페이스트를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분산시간이 짧고 1개월 후 저장안정성도 뛰어난 특징이 있다.
수계용은 물 50%로 희석한 「Borchi Gen 0851」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피혁 스포츠슈즈, 합성피혁 분야의 수계용제 전환에 대응해 수계 우레탄 분산용 증점제 「Borchi Gel L75N」과 「Borchi Gel ALA」가 각광받고 있다. Borchi Gel L75N은 회합형 폴리우레탄(Polyurethane), Borchi Gel ALA는 아크릴로 이루어졌다.
과거 Bayer의 자회사였던 Borcherds는 Bayer의 우레탄 기술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일본, 타이완, 중국, 한국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Everlight, UVA·HALS 중심으로 공급
Everlight Chemical은 「Eversorb」 브랜드로 UVA(Ultraviolet Absorption), HALS(Hindered Amine Light Stabilizer)를 비롯한 페인트·코팅첨가제를 공급하고 있다.
또 수요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페인트와 관련해 글로벌 TOP10 대부분과 거래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Everlight Chemical은 타이완 소재 첨가제 5000톤 공장을 가동해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을 중시하는 경영방침 아래 정기적으로 고객을 초대해 얻은 정보를 토대로 양산제품 외에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개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요처 요구에 따라 수성페인트에 대한 대응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수계 페인트용 UVA/HALS 「AQ」 시리즈를 개발해 유럽, 미국, 아시아 시장에 투입하고 있다.
AQ 시리즈는 폴리우레탄, 아크릴 베이스 등 수계 페인트에 대응하는 방수코팅으로 VOCs 감축에 기여하는 특징이 있으며 일본 자동차 생산기업이 탑코트용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 및 건설 관련 이외에도 채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요트, 놀이기구, 콘크리트, 클리너, 필름 등 다양한 용도를 개척하고 있다.
내후성을 향상시킨 최신 그레이드도 개발하고 있다.
Everlight Chemical은 안정공급, 개발력과 함께 친환경성과 품질 관리를 중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타이완 화학기업 최초로 환경회계제도를 도입했으며 각 생산제품을 보증기간동안 보관하고 문제를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체제를 구축하는 등 품질 관리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Kusumoto, 타이공장 중심으로 동남아 공략
Kusumoto Chemicals은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2017년에는 타이에 페인트첨가제 공장을 완공해 본격적인 판매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유럽의 기술서비스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독일에 연구소를 개설할 계획이다.
Kusumoto Chemicals은 첨가제 사업에서 자사제품인 「Disparlon」과 미국 KING 등의 수입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Disparlon은 자동차, 선박, 중방식, 건축 페인트, 인쇄잉크, 실란트, 접착제 등 광범위한 분야에 투입되고 있다.
2017년부터 가동 개시한 타이공장은 일본, 중국, 인디아를 잇는 4번째 생산거점이며 동남아시아 지역의 허브공장으로 설정해 아세안(ASEAN),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등으로 생산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독일에는 현지에 적합한 기술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Kusumoto Chemicals은 각국에 보유하고 있는 생산거점에 각각 연구소를 병설하고 있으나 독일에는 연구소를 단독으로 설치해 기술자를 파견할 방침이다.
일본에서는 물류체제를 합리화하기 위해 Saitama의 Soka 소재 물류체제를 Koshigaya로 이전해 2017년 9월부터 운용하기 시작했다.
페인트첨가제는 고기능성 표면조정제 「SEI」 시리즈 등을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기능이 독특하고 페인트 이외의 용도에 이용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Kyoeisha, 중합기술 활용해 차별제품 개발
Kyoeisha Chemical은 아크릴 모노머(Acrylic Monomer) 및 중합기술을 활용한 차별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코팅에서는 도포 대상물질이 경량화됨에 따라 PP(Polypropylene) 등 플래스틱이 증가하고 있다. 플래스틱은 일반적으로 표면장력이 낮기 때문에 코팅제의 습윤성, 밀착성 향상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Kyoeisha Chemical은 실리콘(Silicone)을 함유한 폴리머계 레벨링·습윤제 「Polyflow KL-700」, 「Polyflow LE-300」 시리즈를 개발했다.
2가지는 아크릴 주사슬에 실리콘을 접목함으로써 기존 유기변성 실리콘으로는 불가능했던 효과를 실현했으며 코팅대상에 대한 습윤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매끄러운 도막을 형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도막 표면에 실리콘이 빽빽하게 배향하지 않도록 제어함으로써 밀착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수지 친화부위에 아크릴 주사슬로 채용함으로써 내열성도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표면장력이 매우 낮은 PTFE(Polytetrafluoroethylene), 미세다공질 기재 등에 습윤성이 뛰어난 불소 함유 폴리머계 레벨링·습윤제를 라인업하고 있으며 도막의 슬립성, 안티블로킹성 효과가 있는 고내구성 슬립제도 신규 그레이드를 추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