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8월1일, P&G의 「JOY」가 한국에 상륙함에 따라 주방용 세제도 농축시대가 시작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으며, 전무하던 수입제품 진출로 국내 메이커들이 긴장하고 있다. 국내 세제기업들의 농축세제 출시도 계속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미 3월1일 「자연퐁 싹」을 출시했으며, 애경산업도 8월20일 「순샘 한방울」을 출시했다. 1996년 「콤팩트」를 출시한 바 있는 제일제당도 미미하지만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대성 Henkel도 7월10일 수입완제품인 「Pril」 판매를 시작했다. 2000년 국내 주방용 세제 시장은 Compact (농축), Mild, Regular 타입을 포함해 1000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는데 몇년간 성장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단가상승에 따른 것으로 소비량은 1996년 6만1970톤에서 2000년 5만3000톤으로 축소했다. 표, 그래프 : | 주방용 세제 시장추이 | 주방용 세제 수요추이 | 주방세제 시장점유율(2000) | <화학저널 2000/11/06>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화학경영] 애경, 주방세제 전제품 환경 인증 | 2010-11-29 | ||
[퍼스널케어] 주방세제, 곡물원료 친환경이 대세 | 2008-09-24 | ||
[퍼스널케어] 주방세제, Alkylphenol 잔류량 검출 | 2002-05-1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퍼스널케어] CJ-LG, 친환경 주방세제 “둔갑” | 2015-06-19 | ||
[퍼스널케어] 마일드 타입 주방세제 인기 지속! | 2003-05-26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