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미국, 유럽,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동시에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유럽에서 9년 연속,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7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이며 2022년부터 심층 조사가 시작된 미국에서는 최초로 선정됐다.
태양광 톱 브랜드 어워드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EUPD Research가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EUPD Research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 저장 기술과 전력 판매 분야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 2014년부터 9년 동안 매년 태양광 모듈 분야 톱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조사 범위가 오스트레일리아로 확대된 2016년부터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7년 연속으로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한 우수제품 공급 및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인 PVEL의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7년 연속 톱 퍼포머로 선정됐다.
세계 각지에서 현지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큐파트너(Q.PARTNER)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영업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유럽에서 약 2000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약 150개, 미국에서는 약 500개의 큐파트너와 협력하며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이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 관리에 있다”며 “항상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생산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