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락, 新三井제당과 제휴 - 자일리톨 시장 공략
보락(대표 정기련)이 일본 최대의 제당기업이면서 기능성 소재 생산기업인 신미쓰이제당과 제휴를 맺고 충치예방 첨가물인 자일리톨과 에리쓰리톨의 일본시장 공략에 나섰다. 보락은 신미쓰이제당과 자사 생산제품의 일본 독점판매, 신소재의 공동 연구개발, 보락 증설시 자본 참여하는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7월19일 한국에서 맺었다. 이에 따라 보락은 자사가 생산중인 자일리톨, 에리쓰리톨의 일본 수출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미쓰이제당은 세계 최초로 기능성 소재인 팔라티노스를 상품화해 연간 3000톤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양사는 1999년부터 제휴를 위한 접촉을 해왔으며 일본시장에서의 보락제품에 대한 테스트와 시장성 등을 검토해왔다. 신미쓰이제당은 제휴 첫해인 2001년 보락 제품을 약 800톤, 2002년에는 약 1500톤 가량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보락은 1959년 설립 이래 향료와 껌베이스, 생약제 추출물 등을 전문 생산해왔으나 1996년부터 생물공학 분야에 대한 기술투자를 꾸준히 전개해 세계 처음으로 생물공학적인 자일리톨 생산기술을 개발했다. 2000년에는 세계 3번째로 에리쓰리톨 생산기술을 개발했고 최근 양산에 들어갔다. 또 생물공학적 방법에 의한 만니톨 생산기술 개발을 완료, 일본 및 유럽시장에서 시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보락은 2000년 100억원 이상, 2003년에는 2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031)352-6455 <Chemical Daily News 2001/07/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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