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관련 선박 수주 호조
국내 대형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가 잇따르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대형 컨테이너선과 정유제품 운반선 2척씩 모두 4척의 선박을 1억4700만달러에 수주했다고 6월12일 밝혔다. 그리스 다나오스에서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4250TEU급이며 길이가 260m로 축구장의 2.5배에 달한다. 삼성중공업은 같은 선형을 17척 건조한 실적이 있어 설계비용 절감은 물론 연속건조로 인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싱가폴 라이트웰에서 수주한 2척의 정유제품 운반선(PC)은 7만3000톤급 유조선을 기본 모델로 개발한 선형이다. 삼성은 4척의 선박 수주에 성공한 것은 6월초 그리스 포세도니아 선박박람회에서 품질 마케팅을 펼친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도 최근 미국에서 대형 컨테이너 크레인 6대를 3600만달러에 수주했다. 수주한 컨테이너 크레인은 미국 필라델피아 항만청에서 발주한 2대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항만청이 발주한 4대(옵션 2대 포함)로 슈퍼포스트파나막스급 22열 크레인이며 2003년 9월말까지 납품할 예정이다. 슈퍼포스트파나막스급 22열 크레인은 1만2000TEU급까지의 초대형 컨테이너선도 선체를 돌리거나 이동하지 않고 컨테이너를 선적·하역할 수 있는 대형 크레인이다. 최근 2-3년 동안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 붐과 맞물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품목이다. <Chemical Daily News 2002/06/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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