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국내 섬유시장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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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기업 DuPont 코리아가 최근 섬유부문을 별도법인으로 설립해 국내시장 공략을 선언하고 나섰다. DuPont 코리아는 사내 사업부문이었던 DuPont 섬유사업부(DTI)를 2003년 1월초부터 DuPont 코리아에서 완전 분리해 DTI코리아로 별도법인을 설립했다. DTI코리아의 자본규모는 70억원이며 김형섭 전 DuPont 코리아 이사가 대표를 맡는다. DTI코리아는 앞으로 사업방향을 DuPont의 대표적 섬유 브랜드 라이크라(Lycra)의 인지도 강화와 신소재 개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우선 국내 의류기업과의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하는 의류제품 수를 대폭 늘리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촉행사를 펼쳐 소비자들이 구매시점에서 라이크라가 함유된 의류를 구입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 DuPont 본사가 향후 3년 동안 2억달러(약 2400억원)를 투자하는 글로벌 광고인 HAS-IT을 국내에 소개해 <아쿠아토르>, <라이크라 T-400> 등 신소재 출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DuPont은 2002년 동국무역의 구미 스판덱스 공장 인수작업을 은밀히 추진하다 중단한 바 있는데,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라 국내 섬유기업 인수 추진과 자사의 첨단소재 판매강화 등 이중 영업전략을 펼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Chemical Daily News 2003/01/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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