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관련제품 앞다투어 출시
의약ㆍ화장품기업 경쟁 치열 … 대웅제약 코큐텐에 유한양행 웰리드 의약 및 화장품 관련기업들이 코엔자임 Q10의 제품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코엔자임은 몸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보조효소를 말한다. 대웅제약은 2005년 말 코엔자임Q10 성분이 들어간 코큐텐을 출시했고, 영진약품도 2005년 7월 드링크제 영진큐텐을 출시했으며 종합영양제 진셀몬큐텐정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유한양행도 의약품 웰리드를 출시하며 코엔자임Q10 제품 시장에 진출했다. 화장품 기업들도 코엔자임 관련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니베아는 몸에 바르는 크림 3종을 출시했고, 피죤은 코엔자임Q10 성분이 들어간 기능성 치약 덴티코엔Q10을 출시했으며, DHC코리아는 여성들을 위한 10여종의 기능성 화장품 판매에 나섰다. 현재 코엔자임 관련제품의 세계 시장규모는 4조원에 달하고, 일본은 50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기업들은 2-3년내에 10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해 시장선점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6/0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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