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담합과 무리한 인상으로 “고전” Chemtura가 성공적인 M&A 이후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Chemtura는 Crompton과 Great Lakes Chemical의 합병으로 2005년 7월 정식 출범했으며 M&A 비용은 총 16억9000만달러가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Chemtura는 2005년 매출이 39억달러에 달함으로써 R&H (Rohm & Haas), Engelhard에 이어 미국 특수화학 부문 3위로 부상했다. 또 플래스틱 첨가제 사업은 Ciba Specialty Chemicals을 누르고 세계 1위로 등극했으며, Pool Chemicals, 석유첨가제, 난연제, 우레탄(Urethane) 폴리머, 작물보호제품 등 고부가 특수화학 시장의 주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고무첨가제 가격담합과 무리한 가격인상에 대한 수요처의 반발이 끊이지 않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표, 그래프 | Chemitura의 SWOT | Chemtura의 매출비중(2005) | Chemtura의 수익률 변화 | <화학저널 2006/8/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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