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PO(Poly Phenylene Oxide) 수지는 원래 미국 GE가 Poly 2,6-Dimethyl Phenylene ether를 HIPS(High-Impact Polystyrene)와 용융혼합한 얼로이수지 MPPO로 상업 생산했었다. 최근에는 압출기의 개량으로 균일성의 향상, 비상용한 수지간을 화학적 방법으로 상용화시키는 제3성분 개발 등 기술진보로 수지의 다양한 변성이 가능해졌다. PPO와 PA 수지와의 얼로이가 그 대표적인 예로 1985년 GE가 PA의 내열성, 흡수성, 치수안정성을 개선하여 상품개발에 성공하였다. 이 제품은 단순한 용융혼합만으로는 균일하게 혼합되지 않고 성형에 있어 고도의 응용기술이 요구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PPO/PA 얼로이 수지는 190~200℃의 내열온도를 가지므로 On-Line-Painting이 가능한 자동차 외장용 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PPO/PA는 General Motors의 87년형 BUICK RESERVE-T의 Fender와 NISSAN BE-1의 Front Fender, 89년형 NISSAN PAO의 Front Fender에 채용되었다. 또 Allied-Signal이 대부분의 얼로이를 새롭게 하여 「Synergy」시리즈를 생산, 이중 PPO/PA 얼로이인 「Dirnension」이 GE의 「Noryl GTX」와의 경쟁상품으로 개발되었다. 표, 그래프 : | PPO계 얼로이 물성 비교표 | PPO계 얼로이 업체별 생산능력(세계) | PPO계 얼로이 수요추이(세계) | 플래스틱과 철의 제조비용 비교 | <화학저널 1992/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