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향료, 중국시장 공략을…
일본, 소비자의 자연 지향으로 수요 감소 … 신제품 개발도
화학뉴스 2012.06.05
식품향료(Flavor)는 식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는 첨가제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자연지향으로 수요 감소가 계속되고 있다. 일본은 2010년 상반기에 식품향료 수요가 2만5487톤으로 0.8% 감소했으나 7월 이후 혹서의 영향으로 음료와 아이스크림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소폭 확대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향료기업 생산기업들은 소비자 기호에 맞는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GC/MS 등 최신 분석기기를 도입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가공식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생산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2/06/05> |
한줄의견
관련뉴스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식품소재] 식품소재, 중국시장 성장성 막대 | 2025-03-27 | ||
[점/접착제] 접착제, 중국시장 적극 공략한다! | 2024-11-21 | ||
[환경화학] 환경솔루션, 중국시장 성장 기대 | 2024-11-15 | ||
[폴리머] LLDPE, 중국시장 침체에도 “상승” | 2023-08-2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EP/컴파운딩] PC, 중국시장 회복 아직 멀었다! | 2023-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