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EP, 열가소성 솔루션 개발
무게 30% 절감에 개발시간 단축 … 내충격성‧내피로성 성능 우수
화학뉴스 2013.12.16
솔베이EP(Solvay Engineering Plastics)는 트렐레보그바이브라쿠스틱(Trelleborgvibracoustic)와 MMI Technyl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열가소성 엔진 마운트의 설계 및 개발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고 12월16일 발표했다.
![]()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와 사출공정을 통합해 적절한 소재 배합 비율을 빠른 시간에 찾을 수 있고, 성능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어 내충격성·내피로성이 요구되는 특수제품에 유용한 것이 특징이다. MMI Technyl 디자인을 사용한 엔진 마운트는 기존의 플래스틱 소재 대비 무게가 30% 경량화 됐고, 제품의 개발 및 출시 시간도 단축됐다. 출시제품은 푸조-시트로엥 자동차의 3기통 엔진, 르노-닛산 등의 엔진에 채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민지 기자> <화학저널 2013/12/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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