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출하량 6500만대 상회 … 삼성전자 주도에 애플 참여로 급변
화학뉴스 2014.07.22
스마트폰과 태블릿PC 판매가 주춤한 가운데 손목시계형 웨어러블(Wearable) 기기인 스마트워치 판매가 크게 늘어나면서 IT 산업의 새로운 견인차로 부상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2014년 885만6000대에서 2015년 3257만대로 268%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3293만대, 2017년 2847만대로 다소 정체된 후 2018년 4586만대, 2019년 5858만대, 2020년 6542만대 수준으로 성장하며 7년 동안 연평균 34% 신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은 2013년 9월 삼성전자가 <갤럭시기어>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2014년 2월 <기어2>, <기어2네오>, <기어핏> 등 후속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초기 스마트워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6월 구글(Google)이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전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웨어를 공개하며 LG전자의 모토로라(Motorola)는 사각형인 기존제품들과는 달리 아날로그 손목시계처럼 원형으로 디자인된 스마트워치 <모토360>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애플(Apple)이 10월경 <아이워치(i-Watch)>를 출시하면 스마트워치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애플은 시장 진입이 다소 늦었지만 혁신제품을 선보이면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워치 시장 판도가 크게 변화할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화학저널 2014/07/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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