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속철도 선로 증설 따라 … 친환경 타이어 및 경량소재도 호조
화학저널 2014.09.22
중국은 고속철도 건설이 증가하면서 EPDM(Ethylene Propylene Diene Monomer)을 원료로 사용하는 방진탄성패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2010년에는 고속철도 총 길이가 9만1000km에 불과했으나 제12차 5개년계획(2011-2015년)이 끝나는 2015년에는 12만km로 늘어나 방진탄성패드 수요가 추가 증가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철도 증설과 기존 레일의 속도를 높이면서 철도 속달운송 및 여객수송 네트워크를 2020년 5만km 이상으로 확대해 인구 50만명 이상의 모든 도시를 연결함으로써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기차를 타고 고향에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속철도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안정성과 편안함에 대한 요구조건이 강화돼 고무 완충(Damping) 응용이 늘어나고 천연고무, CR(Chloroprene Rubber), BR(cis-1,4-Polybutadiene Rubber), SBR(Styrene Butadiene Rubber), EPDM, PU(Polyurethane) 등 다양한 탄성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4년 9월 2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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