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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20일
일본·유럽, 리사이클 주도에 채용비율 확대
리사이클 플래스틱 시장과 기술개발은 유럽과 일본이 주도하고 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Toyota Motors)는 자동차에 채용하는 플래스틱의 30%를 리사이클, 생분해성 등 친환경 원료로 대체하고 있다. DuPont의 엔지니어링 폴리머 사업부와 자동차 인테이크 매니홀드에 사용되는 PA(Polyamide) 6를 회수해 재이용하는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자동차의 리사이클 실효율 95%를 달성하고 수지부품의 20%를 재생가능자원 또는 리사이클 재료를 사용하는 기술을 확립할 방침이다. DuPont의 Composite 리사이클 기술은 유리 또는 광물을 포함한 PA6, PA66 베이스 부품을 원래 재료의 부품과 기본적으로 동등한 수지로 변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ayer MaterialScience는 재생 플래스틱을 활용해 신소재 고강도와 지속가능성이 강점으로 PC(Polycarbonate)와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를 투입해 제조했으며 자동차 부품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표, 그래프: <플래스틱별 적용 재활용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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