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CO가 OPET(Oriented Polyethylene Terephthalate) 식품포장 용기 공급체제를 확충한다.
FPCO는 3억엔 가량을 투입해 생산설비를 증설하는 작업에 착수했으며 이르면 2017년 11월 신규라인의 본격가동을 시작한다.
OPET 용기는 독자 개발한 차별제품 가운데 하나로 반찬 등 식품 분야를 중심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다.
Kanto, Tsubu 지역에 각각 2개 라인을 설치하고 시트 압출능력을 월 2400톤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중장기적인 수요 신장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체제를 정비한다.
POET 식품용기는 세로, 가로 방향으로 연신한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시트를 소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투명성과 내유성이 뛰어나고 OPS(Oriented Polystyrene) 수준의 내열성을 보유하고 있다.
전자렌지로 열을 가해도 구멍이 뚫리지 않으며 연신함으로써 경량화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성형에는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OPET 용기를 사업화하고 있는 것은 세계에서 FPCO가 유일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FPCO는 Ibaraki에 원반이 되는 시트 압출 설비를 2개 라인 보유하고 Gifu에서 1개 라인에서 시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라인을 추가 도입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하는 것은 기존 3개 라인과 동일한 설비로 2017년 11월 본격 가동함으로써 압출 시트 생산능력을 월 1800톤에서 30% 이상 확대한다.
FPCO는 OPET, 재생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PET, SP(Polystyrene Paper), 신규 투명 PP(Polypropylene) 등의 오리지널제품 시장 전개를 강화하고 있다.
OPET 용기는 슈퍼 및 편의점에서 채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2017년 판매량이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