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가 중국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광활한 중국시장에서 잠재 수요처 정보를 효율적으로 취득하고 영업활동에 응용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중국사회에 자리를 잡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가운데 하나인 WeChat에서 공식계정을 개설했다.
DIC의 정보와 생산제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중국어판 홈페이지 방문객을 늘리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먼저 폴리머와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수요처의 영역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영업팀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등과 조합해 더욱 정밀도가 높은 디지털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DIC는 중국, 홍콩, 타이완 등 중화권 시장에서 프린팅, 패키징, 디스플레이, 컬러, 퍼포먼스, 컴포짓 등의 소재를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시장이 넓기 때문에 영업사원의 힘만으로는 잠재 수요처를 발굴하는 것이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점에서 유럽과 미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회사 San Chemical이 실용화한 바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중국에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San Chemical은 중국과 마찬가지로 광활한 미국에서 해당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잠재적인 수요처 발굴에 성공했으며 영업활동에도 이용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스마트폰을 매개로 한 인터넷 활동과 SNS 등이 널리 퍼지고 있어 현지 SNS 가운데 메이저인 WeChat에 공식계정을 개설했다.
기업정보와 생산제품 등을 홍보하고 브랜딩을 활용할 예정이며 중국어판 공식 홈페이지로 유도해 잠재적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다.
DIC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은 아직 초기단계이나 실제로 기존 수요처가 아닌 곳에서 판매제품에 대한 문의가 오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용도가 다양한 폴리머는 디지털 마케팅에 적합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먼저 폴리머부터 디지털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영업팀이 이용하는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등과 연동시킴으로써 더욱 확실한 디지털 마케팅 체제를 갖추어나갈 방침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