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고성능 타이어 시장공략 강화
금호타이어 연평균 40%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초고성능(UHP) 타이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한편 마케팅도 강화하기로 했다. 국내 UHP타이어 시장규모는 2001년 18만개, 2002년 30만개 수준으로 대형 승용차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위주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일반 타이어에 비해 가격이 3-4배 비싸지만 고속주행 성능과 접지력, 핸들링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금호타이어는 시장 점유율을 2001년 35%에서 2002년 50%로 높이기로 하고 대표 브랜드인 엑스타(ECSTA)를 엑스타MX, 엑스타STX, 엑스타KH11 등으로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하기로 했다. 새로 출시한 엑스타MX는 시속 300㎞에서도 열 발산을 최소화했고, 엑스타STX는 SUV 전용으로 빗길 등에 강하며, 국내 최초 좌우 비대칭 타이어인 엑스타KH11은 시속 240㎞ 이상에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Chemical Daily News 2002/0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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