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화학기업에서 특수화학기업으로 거듭난 Degussa AG가 다음 성장전략에 들어갔다. Degussa AG는 중국을 비롯한 신시장을 목표로 핵심사업을 강화하고 있는데, 전체 매출규모가 약 65억유로인 19개의 비핵심사업을 매각해 순매출 30억유로를 달성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매각한 15개 사업의 세후 매출은 약 36억유로이며, 매각수익금 덕에 부채규모가 2001년 31억유로에서 2003년 4월 24억유로로 무려 21% 감소했다. SKW Metallurgie, Oxynova, C3-Oxo 화학사업 및 공업용 화학제품 사업은 아직 경매에 부쳐진 상태이다. Degussa는 2003년 3월 연례 경영실적 발표회에서 Bayer AG와의 합작기업인 PolymerLatex GmbH를 민간투자기업인 Soros Private Equity Partners에게 약 2억3500만유로에 매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는데, PolymerLatex는 2001회계연도 매출 3억4400만유로를 기록했다. 또 Laporte 인수와 관련해서도 EC(유럽위원회)의 요구에 따라 영국의 Hythe & Barry를 2003년 2월 Cognis에게 매각했다. Degussa는 2002회계연도 동안 경기악화에도 불구하고 핵심사업 분야의 매출이 양호했고 앞으로도 특수화학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Degussa의 핵심사업 매출은 Isononanol, Hydrogen Peroxide, Aerosil의 수요강세에 힘입어 110억유로로 1% 증가했다. 표, 그래프 | Degussa AG의 매각사업(2001-2002) | Degussa의 EBIT | Degussa의 핵심사업 매출비중 | Degussa의 지분구조 변화 | Degussa의 매각 프로그램 | <화학저널 2003/9/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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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 Degussa | 2007-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