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살충제시장이 94년 1000억원대를 넘어서 93년에 비해 10.6%가 증가한 규모로 성장했다. 살충제시장이 1000억원대를 돌파하는데에는 바퀴벌레용 시장의 고속성장이 크게 뒷받침 되었다. 바퀴벌레 살충제의 성장은 사회환경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특히 아파트등 주택문화의 급격한 변화에 영향을 받아 판촉활동이 강화되면서 살충제시장판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94년도 생산실적 기준으로 볼때 살충제시장에서 가장 볼륨이 큰 것은 에어로졸제형으로 361억원 규모를 생산하여 전체의 35.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이 바퀴벌레용 살충제가 350억원으로 33.3%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매트류는 300억원으로 전체의 28.6%를 차지하고 있고, 모기향류가 35억원으로 3.7%의 마켓쉐어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차세대 살충제시장에서 각광이 예상되는 액제전자모기향은 4억원대로 시장형성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표, 그래프; | 국내 제약회사별 살충제 생산액동향 | 바퀴벌레용 살충제 생산실적 | 국내 살충제시장의 제형별 생산동향 | 매트류 생산실적 | <화학저널 1995/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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