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시장점유율 21.5%와 21.0%로 박빙 … 3위 AU옵트로닉스 14.3% LG필립스LCD와 삼성전자가 2005년 LCD 패널부문에서 타이완기업들을 큰 차이로 누르고 1-2위를 석권했다.삼성전자는 4332만대로 점유율 21.0%에 달해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머물렀다. 그러나 3위인 타이완의 AU옵트로닉스는 2949만대로 14.3%에 그쳤고 4위인 CMO도 2142만대(10.4%)에 머무는 등 국내기업들이 타이완기업을 큰 차이로 따돌리고 세계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LG필립스LCD는 모니터용 생산이 2390만대, 노트북용이 1390만대, LCD TV용이 610만대를 기록했고, 삼성전자는 모니터 2230만대, 노트북 1540만대, LCD TV 540만대로 나타났다.
표, 그래프: | 세계 대형 LCD 시장점유율(2005) | 세계 대형 LCD 출하실적(2005) | <화학저널 2006/01/0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전자소재] LCD패널, LG-삼성 선두다툼 치열 | 2015-03-31 | ||
[환경] CO2 배출량 미국ㆍ중국 선두다툼 | 2007-06-21 | ||
[화학경영] 호남ㆍLG, 1인당 순이익 선두다툼 | 2004-06-01 | ||
[퍼스널케어] 치약, LG-애경 선두다툼 점입가경! | 2003-03-18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산업용가스] LSR시장 선두다툼 “후끈” | 1995-03-20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