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gill, 다이어트 대두식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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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y Isoflavone 계열 AdvantaSoy 출시 … 미국시장 50억달러 수준 2002년 혁신제품을 가지고 Isoflavone 사업에 뛰어든 Cargill이 고집약 Soy Isoflavone 계열의 AdvantaSoy를 출시해 다이어트 식품시장을 겨냥해 여성 건강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AdvantaSoy는 음료, 영양제, 요구르트, 식사 대체품, 과자를 포함해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GRAS(Generally Regraded as Safe)를 획득했다. Datamonitor는 미국의 기능성 건강제품 시장이 1998년 189억달러에서 2003년 281억달러로 연평균 8.2% 성장하고 빵과 씨리얼, 음료, 과자류가 전체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기능성 식품과 음료 부문내에서 심장, 뼈, 장, 에너지를 포함한 특정 건강문제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들은 2003년 전체 시장의 75%, 특히 에너지 강화 제품은 전체 기능성 식품과 음료의 34%를 차지하며 높은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BCC에 따르면, Soy Isoflavone도 소비자의 취향 변화와 관심의 증대로 연평균 12.3% 성장하고 틈새시장인 콩 함유제품의 시장규모는 2003년 28억달러에서 2008년 50억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6/04/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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