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삼성은 뛰고 LG는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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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삼성과 LG필립스 매출 격차 더 벌어져 … AUO는 추격 2006년 LCD(Liquid Crystal Display) 패널 매출 세계 1위, 2위인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의 격차가 더욱 벌어진 반면, 타이완의 AUO는 LG필립스LCD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006년 LCD 매출은 148억5400만달러로 2위인 LG필립스LCD의 111억8500만달러보다 36억6900만달러 많았다. 2005년 LCD 매출이 삼성전자 111억9000만달러, LG필립스LCD 99억1300만달러로 12억7700만달러의 차이를 보였던 것에 비해 격차가 더욱 벌어진 것이다. 반면, 타이완의 AUO는 LCD 매출이 2005년 67억3200달러로 LG필립스LCD보다 31억8100만달러 적었으나 2006년에는 91억5100만달러로 매출이 크게 늘면서 LG필립스LCD와의 격차를 20억3400만달러로 좁혔다. AUO의 급성장에 비해 LCD 세계 4위인 일본 Sharp는 2004년 61억2500만달러, 2005년 66억8600만달러, 2006년 72억7200만달러 등으로 비교적 낮은 매출증가율을 보이면서 AUO와의 간격이 벌어지고 있다. <화학저널 2007/0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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