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006년 매출 29억달러로 8% 증가 … 분말세제는 사양화 미국 세제시장에서 친환경 세탁세제 판매가 증가하면서 세제기업의 수익이 증가하고 세제 수요도 회복조짐을 보이고 있다.세제기업인 Unilever, P&G(Procter & Gamble), C&D(Church & Dwight), Henkel은 세제 소비가 친환경제품 중심으로 변하고 Wal-Mart 같은 거대 유통기업의 압박이 강화되자 농축세제 및 에너지 효율적인 세제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P&G는 2007년 9월부터 북미지역에 공급하고 있는 Tide, Gain, Cheer, Era, Dreft 등 액체세제의 포트폴리오를 농축형으로 전환하고 있다. 농축세제는 연료 소비, 저장공간, 포장재 사용을 22-43% 줄이고 물 사용량도 최대 44%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화학저널 2008/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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