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 정착단계에 한국은 걸음마 수준 … 유리외벽 사용 의무화해야
미국과 일본은 차열도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관련법규를 제정할 정도로 정착단계에 이르고 있으나 국내 수요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5조원에 달한 도료 시장에서 차열도료는 약 2억원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도료기업들은 건축용 페인트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종 기능성도료와 친환경 프리미엄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대표적인 기능성도료로 차열도료가 부상하고 있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차열도료는 주로 건물지붕, 지하철역사 지붕이나 건물외벽에 주로 사용되나 국내에서는 차열도료보다 차열도료 원료를 주로 선호할 뿐 차열도료 수요는 거의 없는 상태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유리외벽 시공 건물은 외관이 아름답고 조망권이 뛰어난 장점이 있으나 여름철 태양빛에 무방비로 노출돼 실내온도를 높임으로써 에너지 절감에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은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 차열도료 사용 여부로 건물 등급을 매겨 부동산 가격에 반영할 정도로 관련법규를 제정해 차열도료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2년 5월 14일>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에너지정책] 솔리비스, 고체 전해질 시장 선도 | 2025-09-12 | ||
[페인트/잉크] 제비스코, 글로벌 코팅 시장 공략 | 2025-09-12 | ||
[배터리] 전해액, 프리미엄 시장 공략법 모색 | 2025-09-11 | ||
[EP/컴파운딩] HS효성, 북미 탄소섬유 시장 공략 | 2025-09-1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폴리머] EPP, 북미 시장을 개척하라! | 2025-09-1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