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코스트로 나일론66 대체 가능성 … 강도 및 내열성 개선 필요
화학뉴스 2013.03.14
자동차 에어백용 섬유 시장이 재편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에어백은 세계적으로 나일론(Nylon)66의 독무대였으나 저렴한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를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일부에서 폴리에스터섬유를 투입하기 시작했으나 강도와 내열성에서 나일론66과의 차이가 나 쉽게 전면적인 소재 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러나 나일론66 생산기업들은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분야에 경쟁소재가 나타나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자동차 에어백은 개발 이후 계속 나일론66을 채용해왔다. 분사되는 가스 종류와 펌프 구조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일정량의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내열성과 기계적 강도가 뛰어난 나일론66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현재 에어백용 나일론66의 세계 수요는 10만-12만톤으로 추산되고 있다. 에어백은 많은 국가에서 운전석 및 조수석 표준장비로 채용됐으며 최근 사이드 에어백, 커튼식 에어백, 무릎 에어백 등 탑재범위가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면적이 넓은 커튼식 에어백이 보급되면서 세계 에어백용 섬유 수요가 급성장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3/03/1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자동차소재] 에어백, PET로 PA66을 대체한다! | 2022-04-21 | ||
[합성섬유] 폴리에스터섬유, 중국산 덤핑 판정 | 2021-06-17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자동차소재] 에어백, 타이를 글로벌 생산기지화 | 2022-11-04 | ||
[합성섬유] 에어백, 일관생산으로 경쟁력 강화 | 2022-04-08 | ||
[자동차소재] 에어백 인플레이터 사업 구조개혁 | 2021-07-16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