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ury Innovation이 PP(Polypropylene) 등 범용수지로 0.1미리미터 두께의 성형제품을 제조하는 기술을 확립했다.
그동안 LCP(Liquid Crystal Polymer)와 같은 특수제품 이외에 0.2미리미터 두께 이하의 것을 만드는 것이 어려웠으나 Century Innovation은 IH 히터를 이용한 사출서형 기술을 통해 모든 열가소성수지를 0.1미리미터 두께의 원통형으로 성형 가능한 것을 확인했다.
수지에 따라서는 성형 후 수축을 통해 0.07미리미터 두께를 실현한 것도 있으며 의료 분야를 비롯해 정밀성형이 요구되는 용도로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entury Innovation은 IH 히터를 활용한 신규 사출성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기존 사출성형기는 혼연 압출기이기 때문에 에너지를 많이 소비했으나 Century Innovation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최소한의 에너지만으로 수지를 용해해 성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형할 때 기포 및 탈가스 등이 발생하지 않고 불필요한 부하가 더해지지 않기 때문에 기존 성형제품보다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출성형에 필요한 기구를 최대한으로 소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사출성형기를 대신하는 사출성형유닛 「Mold Lock」이라고 불리고 있다. 성형에 필요한 전력 사용량은 100분의 1 이하에 불과하고 아파트 방안에 성형기기를 놓을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써 주목받고 있다.
Century Innovation은 해당 기술을 활용해 초저밀 성형제품을 제조 가능한 것을 확인했다.
용융 수지가 노즐에서 나올 때 기포 등 불필요한 것을 일절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동성이 높고 0.1미리미터 크기의 미세한 곳까지 수지를 투입할 수 있다.
사출성형 뿐만 아니라 압출성형에도 이용 가능하고 초정밀 및 미세한 기공을 보유한 튜브 등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Century Innovation의 Mold Lock은 자동차를 비롯한 다양한 수요처로부터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양산 공정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곳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립공정에 사출성형 공정을 적용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새로운 방법의 활용이 기대되며, 일부 용도는 이르면 2016년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entury Innovation은 자동차 분야에서도 2020년 모델에 대한 채용 제안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