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Brown이 3D프린터용 나노 입자를 배합한 유럽기업의 PLA(Polylactic Acid) 필라멘트 취급을 시작했다.
일반용도에서 산업용도까지 대응할 수 있는 유럽제품으로 높은 열전도성, 강도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나노다이어 배합에서 해당 용도의 필라멘트로 사용되는 것은 세계 최초의 시도로 파악된다.
아시아 전략을 활성화함과 동시에 중국, 아세안(ASEAN)에 공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으며 나노테크놀로지 관련소재 분야에서 용도 확대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AR Brown은 5개년 경영계획을 통해 자동차 밸류체인, 의약품‧농약, 바이오‧의료 등을 중점 투자분야로 설정하고 있다.
바이오‧의료 분야를 지탱하는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에서는 첨단기술 소재로 기초연구용 시약, 각종기기, 나노테크놀로지용 제안에 주력하고 있다.
표면처리기술 소개, 분산 나노입자도 취급하고 있으며 나노다이어 배합 분산액 사업 확장에 주목하고 있다.
나노다이어는 경도, 마찰계수 외에 뛰어난 열전도성, 절연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기계특성, 방열특성 등을 살릴 수 있다.
AR Brown은 8월부터 나노다이어 입자를 배합한 3D프린터용 PLA 필라멘트를 제안하기 시작했다.
기존 분산액과 마찬가지로 필라멘트 생산기업인 Carbodeon에게 공급하는 것으로 관능기화된 구형의 나노다이어 입자를 배합해 특성을 강화했다.
높은 열전도성을 통해 인쇄 속도 등 조형효율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높은 강성, 강도를 살려 조형물의 내마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나노다이어 입자와 PLA 정전적 상호작용을 통해 프린트 층간 접착성도 향상시켰다.
배합다이어는 나노사이즈의 구형입자이기 때문에 윤활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노즐 부분의 마모도 없다.
저독성, 생분해성 등 PLA의 특징도 유지하고 있다.
AR Brown은 나노테크놀로지 소재를 취급하는 영업개발부의 NT팀을 중심으로 조형 고품질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강점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제품보다는 다운스트림용이나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산업용 3D프린터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용도 특성 상 기계관련 영업팀을 포함한 횡단적 제안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AR Brown은 고품질 소재의 제안과 함께 아시아 전략을 활성화하고 있다.
해당 소재는 일본 내의 총대리점으로 독자판매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아세안에서도 비독점이지만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지역용으로 제조한 생산제품을 공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