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언트(Clariant)가 퍼스널케어 사업에서 원료 분야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클라리언트는 수요처의 처방개발을 지원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퍼스널케어 원료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최신 트렌드를 분석·예측해 처방을 제안하고 수요처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선정한 5개 분야에서 적절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처방개발을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에는 일본 시장 트렌드에 대응한 처방을 공표할 예정으로, 현재 상세한 내용을 정하기 위한 검토를 본격화하고 있다.
클라리언트가 트렌드별 처방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한 시스템은 Beauty Forward로, 2019년부터 최신 트렌드를 기본으로 북미, 중남미,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 중국, 중국 이외의 아시아·태평양 각국에서 서로 다른 처방을 제안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의 키워드는 안전한 수자원 확보를 주요 테마로 정한 미국과 인도네시아에서 Blue Gold,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잡은 브라질에서는 #Conciousbeauty, 환경문제를 테마로 중국을 대상으로 한 Guardian Angel, 젠더를 테마로 한 프랑스에서는 Redefining Eden 등으로 파악된다.
일본은 2020년 처방 제안 대상으로 설정할 예정이며 안티에이징을 키워드로 상세한 테마를 정해 2020년 In-cosmetics global에서 공표할 계획이다.
시장 트렌드와 수요처의 니즈에 대응해 선정한 5개 분야는 Envisioning Beauty로 부르고 있다.
5개 분야는 최신 연구에서 도출한 유효성분 Actives, 에이징헤어, 데미지헤어, 드라이헤어 대응제품 및 솔루션인 Functional Claims, 감촉에 초점을 맞춘 생산제품과 솔루션을 의미하는 Sensorial Effects, 효과적이고 다기능한 방부 시스템인 Preservation, 지속가능제품 및 솔루션 Naturals 등이다.
해당 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제품 판매도 시작했다.
한국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 초도군도 인근에 서식하는 참다시다 추출성분을 사용한 Epseama를 제안하고 있으며 식품에 적합하지 않는 부분을 사용해 지속가능한 신제품으로 주목하고 있다.
Epseama는 가령과 함께 발현량이 감소하는 장쇄 논코딩 RNA nc886 발현을 활성화시킨다.
nc886 생성량을 늘림으로써 진피와 표피접합부 손상을 막고 주름, 피부 트러블, 보습 등의 개선 효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50세 이상 여성 19명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팔자주름이 매끈해졌고 4주간 팔자주름 체적이 19% 줄어드는 효과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Envisioning Beauty를 퍼스널케어제품 원료 사업의 기간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