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대표 신학철)이 화학을 뛰어넘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LG화학은 5월7일 신학철 부회장과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명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전체 임직원들이 볼 수 있도록 디지털 라이브 비
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비전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로, LG화학이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이라는 과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의 지식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 수요기업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발표한 것은 2006년 이후 14년만이다.
신학철 부회장은 “LG화학은 그동안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왔다”며 “이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다른 분야와 융합해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갈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비전 선포는 LG화학이 진정한 글로벌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LG화학은 새로 선정한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도 함께 발표했다.
새로운 비전 수립은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는 물론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흐름 속에서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화학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LG화학은 전통적인 석유화학 중심 사업구조에서 석유화학과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을 함께 육성하는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아울러 LG화학은 사업 전반에 걸쳐 조직문화 혁신에 나선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며 새로운 비전이 실제 조직 운영과 연계될 수 있도록 리더십 육성 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하반기부터 채용과 평가를 비롯한 인사제도에 관련 내용을 반영하기로 했다.
최고경영자(CEO)가 화상 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국내와 해외 사업장의 임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등 글로벌 임직원들과의 소통도 강화하기로 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연구개발(R&D) 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별로 프로덕션 사이언티스트(Production Scientist), 세일즈 사이언티스트(Sales Scientist)와 같이 구성원 모두 과학과의 연결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