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대표 전몽진‧민병삼)가 건축자재 기술포털을 공개했다.
KCC는 건축자재 기술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술 포털을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4월15일 밝혔다.
대리점이나 일선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편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을 통한 영업능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 포털은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의 각종 건축자재와 관련된 기술 자료를 총망라하고 있다.
각 자재에 대한 상세 소개가 담긴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도면, 시방서, 자재승인서류, 시공사례 등을 다루고 있어 사용자가 필요한 자료를 카테고리별로 찾아보거나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술 포털에서 시험을 신청하면 성능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KCC는 경기 용인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결로 △기밀·수밀·내풍압 △흡음·차음 등 성능 시험을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서 지원하고 있다.
기술 포털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KCC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 사용자들이 건축자재 기술 포털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면서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친환경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업무환경 변화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화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