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약산업은 94년 3/4분기들어서도 OTC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증하면서 호황세가 지속되고 있다. 상반기 의약품 생산증가율이 13%에 달해 93년의 침체에서 벗어나 호황을 예고했던 의약산업은 휴가철 비수기에 약간 주춤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2/4분기이후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드링크류·비타민류 등 자양강장제를 비롯한 해열진통제·감기약·안약 등 OTC 제품이 추석특수 후에도 매출이 급증하고 있어 93년 동기대비 20%이상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의약경기의 호조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호조세는 드링크류의 광고가 허용되면서 생산기업들이 광고·판촉활동을 강화한데다 국내 경기상황에 직접 영향을 받는 드링크류와 영양제가 경기호황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표, 그래프 : | 의약품 생산·판매지수(1994) | 농약 생산·판매지수(1994) | 화장품 유형별 10억원이상 생산품목수(1994상반기) | 약제별 농약 생산량(1993) | 용도별 농약 출하량(1993) | <화학경제 1994/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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