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서비스 시장까지 장악한다! ◆ 세계 최대의 잉크 생산기업으로 알려진 Sun Chemical은 최근 잉크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익증대를 위한 돌파구를 마련함으로써 수익전망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 인쇄잉크 시장은 전반적으로 하향세를 보이고 있으나 Sun Chemical은 보안(Security) 및 브랜드 보호(Brand Protection), 디지털 인쇄와 같은 하이테크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인쇄관련 소모품 및 서비스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타겟으로 매출신장 및 수익증대 목표를 세우고 있다. ◆ Sun Chemical은 DIC(Dainippon Ink & Chemicals)의 자회사로 DIC의 북미 및 유럽 잉크·안료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Flint Ink에 이어 잉크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 NAPIM(National Association of Printing Ink)에 따르면, 미국의 인쇄잉크 시장은 2002년 34억4000만달러로 약 5.8% 감소했으며 수요량도 2.5% 축소됨으로써 가격압박을 받고 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Sun Chemical은 수익개선을 자신하고 있다. 잉크가 전체 인쇄 코스트의 3-5%로 미미한 수준을 차지하고 있지만 모든 인쇄과정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전체 코스트 효과(Cost Impact)의 3분의 1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표, 그래프 | 미국의 인쇄잉크 매출추이(2002) | 북미 및 유럽의 잉크 시장점유율(2002) | <화학저널 2004/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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