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stone, 2007년 매출 261억원
2003-07년 평균성장률 30% … 트럭ㆍ버스용 UHP 타이어 인기 힘입어 Bridgestone Tire는 2007년 매출 261억원 기록하며 국내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210억원 대비 24.3% 성장한 것이다.세계 1위의 타이어기업 Bridgestone은 2001년 하반기 국내 타이어 시장에 진출한 이후, 매년 2자릿수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승용차타이어 시장에 진출한 2003년 이후 2007년까지 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UHP(Ultra High Performance: 초고성능) 타이어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송진우 과장은 “승용차 타이어의 교체 주기가 2-3년 정도인 것에 비해 트럭ㆍ버스 타이어는 6개월 정도로 짧아 트럭ㆍ버스 운전자는 타이어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며 “Bridgestone 타이어는 성능이 뛰어나 기존에 제품을 구매했던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아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ㅏ,”고 말했다. 또 “국내 수입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Bridgestone UHP 타이어 <포텐자 RE050>, <투란자 GR80> 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07년 수입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들여온 스포티 타이어 <아드레날린> 등 UHP 타이어가 꾸준히 사랑 받아 왔다”고 밝혔다. 아사오카 유이치 사장은 “2008년 매출목표를 320억원으로 정하고 2008년 타이어 안전캠페인, 타이어 무상 점검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 세계 1위의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뛰어난 품질을 밑바탕으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은 기자> <화학저널 2008/01/24> |
한줄의견
관련뉴스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신재생에너지] Bridgestone, 태양전지 봉지재 강자 | 2011-06-02 | ||
[자동차소재] Bridgestone, 친환경 타이어 “박차” | 2011-05-19 | ||
[합성고무] Bridgestone, 실리카 타이어 공급 | 2009-12-17 | ||
[페인트/잉크] 도료, 2007년 아시아 생산 “침체” | 2009-01-15 | ||
[기술/특허] 2007년 세계 플랜트 수주 33% 증가 | 2008-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