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이 11월27일 허세홍 GS글로벌 사장을 주력 계열사인 GS칼텍스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등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허진수 GS칼텍스 대표이사 회장은 GS칼텍스와 GS에너지 이사회 의장을 맡는다.
허세홍 사장은 허진수 회장에 앞서 GS칼텍스 회장을 지낸 허동수 회장의 장남으로 4세 경영시대가 열리게 됐다.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6명, 전무 승진 14명, 상무 신규선임 23명으로 계열사별 이사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허용수 GS EPS 대표이사 사장은 GS에너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허용수 사장은 고 허완구 승산그룹 회장의 아들이다. 허광수 삼양인터내셔날 회장의 장남인 허서홍 GS에너지 경영기획부문장도 전무로 승진했다.
GS칼텍스 법인사업부문장 허준홍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GS칼텍스 윤활유사업본부장을 맡는다. 허창수 GS그룹 회장의 장남인 허윤홍(39) GS건설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인 김기태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했고, GS파워 대표이사 김응식 사장은 GS EPS 대표이사로 이동하고, GS 경영지원팀장 정찬수 사장은 GS E&R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또 GS글로벌 영업총괄본부장 김태형 부사장은 GS글로벌 대표이사 부사장, GS에너지 경영지원본부장 조효제 부사장은 GS파워 대표이사 부사장, GS리테일 MD본부장 권익범 전무는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전무를 맡는다. 이태형 인천종합에너지 대표는 전무로 승진했다. GS칼텍스는 조주은 LPG수도권지사장을 공채출신 최초의 여성임원으로 발탁했다.
■ GS에너지 ◇대표이사 ▲허용수 사장 ◇전무 ▲이태형 ■ 인천종합에너지 대표이사 ▲허서홍 경영기획부문장
■ GS칼텍스 ◇대표이사 ▲허세홍 사장 ◇사장 ▲김기태 지속경영실장 ◇부사장 ▲장인영 소매영업본부장 ▲허준홍 윤활유사업본부장 ◇전무 ▲고승권 대외업무부문장 ▲임현호 설비·안전공장장 ◇상무 ▲김병훈 회계부문장 ▲이종인 Reliability부문장 ▲장훈 폴리머사업부문장 ▲정용한 생산운영부문장 ▲정준영 원유Trading부문장 ▲조주은 영남소매사업부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