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실리콘(Silicone) 및 실리콘 기술 선두기업 다우실리콘(Dow Performance Silicones)이 6월11-13일 중국 상하이(Shanghai)에서 열린 전자박람회 CES Asia 2019에서 자동차, 통신, 소비자 전자제품 분야를 아우르는 폭넓은 실리콘 기반 솔루션을 선보여 주목된다.
다우실리콘은 첨단 실리콘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광학 점착, 성형, 방열, 전자파 장애 차폐 등에 활용되는 DOWSIL 및 SILASTIC 솔루션을 5G 네트워크, 전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적용 소비자 기기 기술 구현에 공급하고 있다.
또 전자파 장애 차폐, 열 관리,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디스플레이의 광학 성능 및 무결함 작동과 같은 엔지니어링 및 관련 규제 준수에 있어 대두되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주고 나아가 우수한 특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성능, 가공성, 지속가능성 등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하게 하고 있다.
다우실리콘은 자동차, 통신, 소비용 전자산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CES Asia 2019에서 혹독한 환경에 노출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용 2종의 광학투명수지(OCR) 솔루션을 소개했다.
DOWSIL VE-2003 UV 광학 점착 소재는 유리와 플래스틱 디스플레이 커버와 터치패널 사이의 광학 점착 성능을 향상시켜주고 있다.
폭넓은 주파수 대역에서 강력한 전자파 장애 차폐성능과 장기간 유지되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결합한 실리콘 접착제 DOWSIL EC-6601도 전기전도성 접착제로 선보였다.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다양한 소재의 기판에 강력한 접착성능을 부여하도록 특수 제조됐으며 150%를 넘는 연신율로 연결 부위에 뛰어난 유연성을 부여해준다.
다우실리콘은 CES Asia 2019에서 자동차, 통신, 소비자용 전자제품 부문이 직면하고 있는 기술적 과제 해결을 위한 포트폴리오의 광범위성과 적합성을 해결해주는 혁신제품을 소개했다.
소비용 전자제품, 디스플레이의 밀폐용 접착제부터 전기자동차의 전자 파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의 열 관리에 적용하면 탁월한 열 전도성을 발휘하는 갭 필러까지 다양한 차별제품을 선보였다.
실리콘의 우수한 성능과 적층가공이 제공하는 설계 및 가공 상의 이점을 결합할 수 있는 특별히 제조된 SILASTIC 3D 프린팅용 실리콘고무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