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이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솔루션 그린에너지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4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고 5월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제고하는 개인 및 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높은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강국인 독일을 비롯해 영국, 이태리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세계 3대 태양광 시장인 미국에서는 주거용 모듈 3년 연속, 상업용 모듈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국제 표준품질 기준의 2-3배에 달하는 자체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엄격한 품질 기준을 바탕으로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다.
태양광 셀 표면에 식별마크를 레이저로 각인해 태양광산업에서는 유일하게 개별 셀 단위로 생산이력을 추적해 품질 문제에 대응하고 있으며 2020년 말에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인증인 QCPV를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2012년 세계 최초로 실리콘(Silicone)계 고효율 셀 기술을 상용화했으며 이후 태양광 모듈 출력 저하 현상을 방지하는 다수의 기술을 접목해 퀀텀 기술을 완성했다.
한화큐셀은 국내 태양광 기술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학계, 중소기업과 함께 차세대 태양광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다.
2020년 차세대 태양광 셀 기술인 페로브스카이트(Pervskite)-결정질 실리콘 태양광 셀 국책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됐고 2021년 4월에는 영농형 태양광 표준모델을 개발하고 실증하는 총괄 국책과제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전세계에서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국의 시장 상황 및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한국 에너지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화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