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프레이의 판로가 기존 화장품코너에서 슈퍼로 바뀌고 있는 가운데 다국적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어 판도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헤어스프레이가 대중화되면서 유통경로도 슈퍼를 통한 매출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생산기업들이 슈퍼전용 스프레이를 앞다퉈 출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어스프레이의 유통경로별 생산현황을 보면 화장품코너용은 94년 상반기동안 131억 3000 만원을 생산, 총생산량 217억5900 만원중 60.3%를 차지해 93년동기의 67.1%에 비해 6.8%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학저널 1994/10/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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