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치약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충치예방이나 프라그 제거는 물론 잇몸질환 예방이나 영양공급 같은 특수기능까지 갖춘 치약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애경산업은 최근 비타민을 함유한 고급치약 [비타덴트]를 내놓았다. 비타민B5, E, A, C 등을 첨가해 잇몸질환 예방 효과를 높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효능을 인증받은 비타민B5 판테놀 성분이 치주 및 잇몸질환, 치은염을 예방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가격은 가정에서 보통 많이 쓰는 크기(175g)가 2500원 선으로 애경의 대표 치약 브랜드인 [덴탈크리닉 2080](175g-1500원)에 비해 60% 이상 비싸다. 2002년 매출목표는 70억원으로 2003년에는 치약시장 5위권으로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애경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족형 치약이 시장을 주도해왔지만 경기가 호전되면서 프리미엄급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판단, 비타덴트를 2080에 이은 또 다른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생활용품 전문기업인 피죤도 2002년 3월 잇몸질환 예방효과를 내건 [덴티코엔Q10](120g 개당 4300원)을 선보였다. 피부세포재생 성분인 코엔자임Q10이 함유돼 있다. LG생활건강 및 태평양도 기존 치약제품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시장에 내놓고 있다. 태평양은 2002년 3월 메디안치약(1500원선)에 비타민E를 첨가한 메디안 크리닉을 내놓았다. 나노기술을 통해 잇몸에 직접 영양을 공급한다. LG생활건강도 2001년 알갱이 치약 클링스(1900원대)를 내놓았고, 페리오치약도 비타민E, 자일리톨 등 약효성분을 추가해 호응을 얻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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